바로가기 메뉴
본문내용 바로가기

대한재활의학회. Korean Society of Neurosonology


규정 및 설립신청

대한재활의학회에서는 2016년도부터, 학술단체로서의 위상 재정립 및 소규모 세부 전문 분야의 육성을 통한 본 학회 학술 활동의 발전을 위하여, 본 학회 산하 소규모 분과학회 또는 연구회를 육성,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. 소규모 세부 또는 초세부 학술 분야 연구회의 발전으로 추후 본 학회 산하 세부전문학회로의 발전을 도모하고 모자학회 간의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한재활의학회 회칙 제 7장 분과학회(연구회) 항의 회칙에 근거하여 “분과학회(연구회) 설립 및 운영에 대한 규정”을 신설하였으며 2016년부터 시행 예정입니다.

대한재활의학회 회원들의 자발적 모임으로 이루어진 학술 모임으로서 2015년 12월 7일 대한재활의학회 이사회에서 의결된 분과학회(연구회) 설립 및 운영에 대한 규정”을 충족하는 경우 대한재활의학회 산하 분과학회(연구회)로의 등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대한재활의학회 이사회의 심의, 의결을 거쳐 대한재활의학회 산하 학술 단체로 등록됩니다. 신청 기한은 별도로 지정되어 있지 않으며 분과학회(연구회) 설립신청서에 규정된 제반 자료를 설립신청서와 같이 제출하시면 됩니다.

(단, 이번 “분과학회(연구회) 설립 및 운영에 대한 규정”은 순수 학술 활동 모임만을 대상으로 하며 지역 모임, 특정학교 또는 병원 소속 회원 및 출신 회원들의 모임 같은 지역적 또는 사교적 모임을 지칭하는 것이 아님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)

빠른 속도로 변화, 발전하는 의학계의 현실을 고려할 때 본 학회 학술 분야 중 세부 전문분야의 육성은 매우 중요한 학회의 업무라 판단되며 이에 따라 2016년부터 본 학회 세부 분과학회(연구회)의 설립 및 육성을 추진하고자 하오니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신청서 다운로드

Top